2023.11.07

알리바바닷컴의 시장성과 거래절차, 그리고 FAQ를 통해 알리바바 멤버십 알아보기

해외 진출

합리적인 비용으로 B2B 수출거래를 위한 바이어 발굴 플랫폼, 알리바바닷컴의 시장성과 거래절차 그리고 FAQ를 통해 멤버십 가입의 필요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는 기본적으로 상품을 전면에 내세워 홍보합니다.

알리바바닷컴은 B2B 플랫폼으로, 바이어에게 기업계정을 통해 회사를 소개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기업계정을 만들기 위해 알리바바닷컴의 판매자로서 입점 방식에 대해 조금 설명이 필요합니다.

알리바바닷컴의 시장성과 거래절차를 통해 입점의 이유와 멤버십이 무엇인지 먼저 알아볼까요?

 

① 알리바바닷컴 시장성

​◾전세계 최고의 B2B e-Commerce 시장, 알리바바닷컴

시장성은 숫자로 먼저 확인 가능합니다. 해당 수치는 계속 증가 중입니다.

​해외 바이어, 수출, 수입, 글로벌 셀러 등 크로스보더를 원하는 모든 개인 혹은 기업들이 모여 있는 플랫폼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② 거래 절차

◾일반적인 이커머스 전자상거래 주문 프로세스

일반적인 마켓 플레이스 거래절차는 노출 ▶ 클릭 ▶ 문의 혹은 문의 없이 ▶ 주문 ▶ 배송으로 이어집니다.

◾알리바바닷컴 주문 프로세스

알리바바닷컴은 바이어와 판매자를 연결하는 중개 플랫폼으로 노출에 있어서도 기업, 즉 회사의 소개 페이지로 홍보가 되며 수천만명의 Active 바이어들에 의해 지속적인 문의를 받게 됩니다. 이후 무역거래는 자유롭게 진행하시면 됩니다. 대륙 및 국가가 한정적이지 않고, 전 세계 바이어들의 수출 무역거래가 발생할 수 있다는 장점!

알리바바닷컴의 주문 단계에서 중화권 판매자와 그 외 글로벌 판매자와는 차이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결제툴의 유무! 중화권 판매자 외에 전 세계 판매자들 (한국 포함) 알리바바닷컴 내에서 결제 툴이 없습니다. 중국 판매자에게 구매를 주로 해보셨던 고객 님들이 가장 많이 문의하는 내용입니다. 기업들만의 좀 더 안전한 방식과 다양한 노하우로 결제부터 무역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는 게 알리바바닷컴의 가장 큰 장점이지 않을까요?

③글로벌 골드 서플라이어 멤버십 :: Global Gold Supplier Membership

◾알리바바닷컴에 판매를 하기 위해서는 멤버십 가입이 필요

간단히 판매자 입점을 멤버십 가입이라고하는 이유는 연 단위로 판매자 활동을 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알리바바닷컴은 결제가 없으니 수수료 베이스 플랫폼이 아닙니다. GGS 라고 부르는 Global Gold Supplier 멤버십 가입을 통해 판매자 입점이 됩니다. 이후 회사소개 및 상품 등록 후 전 세계 바이어에게 노출이 되고, 홍보 마케팅 활동을 통해 바이어를 만날 수 있는 계정 오픈을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간단한 FAQ 형식으로 많은 예비 판매자 분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보겠습니다.

Q1) 알리바바닷컴은 중국 기업들만 사용하는 플랫폼 인가요?

A) 아닙니다. 알리바바닷컴은 글로벌 플랫폼으로 사용자 즉, 바이어와 셀러는 전 세계 대상입니다.

Q2) 알리바바닷컴의 목적은 무엇인가요?

A) 수출, 무역거래를 위해 전 세계 바이어와 셀러의 B2B 중개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플랫폼입니다.

어렵게 해외 바이어와 거래처 발굴에 특별한 시간 투자 없이 플랫폼 내에서 바이어와 자연스럽고 쉽게 무역거래 소통이 가능합니다. 전문 이커머스 플랫폼의 활용 목적은 세밀화 된 바이어 타겟팅입니다.

Q3) 알리바바닷컴을 어떻게 활용하나요?

A) 전 세계 바이어 및 기업을 상대로 나의 회사소개, 상품등록, 광고 등을 통한 노출 홍보를 하며 해외 바이어 및 거래처를 발굴합니다. 모든 정보는 영문으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365일 24시간 멈추지 않는 온라인 글로벌 전시회입니다. 온라인 공간에 전시하고 해외 바이어 문의를 기다리거나 RFQ를 통해 거래처를 발굴하고, 무역거래 방식은 바이어와 소통을 통해 진행하시면 됩니다. 해외 오프라인 전시 및 박람회 참여비용 대비 합리적인 비용으로 1년간 판매자 활동이 가능합니다.

Q4) 알리바바와 알리바바닷컴 무슨 차이죠?

A) 알리바바는 글로벌 그룹입니다. 알리바바에서 여러 개 플랫폼 비즈니스를 하고 있고, 그 중 하나가 알리바바닷컴(Alibaba.com) 입니다.

Q5) 알리바바닷컴의 사용자는 누구인가요?

A) 알리바바닷컴의 사용자는 약 3억명 규모로, 전 세계 B2B 플랫폼으로는 가장 큰 규모입니다.

사용자는 바이어와 셀러의 형태로 가입 및 입점하여, 그들의 다양한 비즈니스 형태에 필요한 모든 상품들을 수입 및 수출하기 위해 알리바바닷컴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Q6) 가비아CNS와 GGS 멤버십 판매자 입점을 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A) (1) 합리적인 비용 제시

기업 상품 및 특성에 맞는 멤버십 비용 옵션 및 할인가를 제시합니다.

    (2) 전담 매니저 배치

전담 매니저가 배치되어 전문적으로 가입, BV 인증, 온보딩 서비스 등을 통해 기본적인 기업 및 상품정보 등록을 무상 지원합니다.

    (3) 교육 전문

1:1 계정 운영 교육 진행 및 집체교육으로 상세한 교육과 더불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④ 알리바바닷컴 한국 공식 파트너

◾​공식파트너사 지정 전문 매니저 및 강사 보유

가비아CNS는 알리바바와 공식 계약을 맺은 파트너사로서 한국에서 알리바바닷컴 입점 및 입점 후 사용자 응대의 역할을 정식으로 부여 받은 업체입니다. 약 20년 가까이 이커머스 전자상거래를 통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해외 플랫폼을 활용한 입점 및 서비스 제공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알리바바닷컴 전문 지정 매니저 및 전문 강사 보유로, 공식 파트너사 지정 이래로 수년간 전문적인 컨설팅 및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입점 컨설팅부터 운영 교육 그리고 지속적인 관리까지 이커머스 전문 매니저와 상담을 통해 알리바바닷컴에 대해 더 자세히 원하신다면 편하게 문의 주십시오.